default_top_notch
default_setNet1_2

의정부문화재단 예술인 지원사업 '나의 창작노트' 참여자 모집

기사승인 24-04-19 00:28

공유
default_news_ad1


의정부문화재단(대표이사 박희성) 문화도시지원센터에서 2024 예술인 창작과정 지원사업 <나의 창작노트> 참여 예술인을 모집한다.

<나의 창작노트>는 예술가들의 창작 결과물이 아닌 예술이 완성되어 가는 창작 과정의 가치에 초점을 맞춘 지원사업이다.

지난해 지원 자격을 의정부 예술인으로 한정하여 많은 의정부 예술인을 지원했던 <나의 창작노트>는 올해에 지원 대상 거주지를 경기 북부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.

의정부를 포함한 경기 북부지역에서 예술적 영감을 찾고, 창작·기획 활동을 하고 있는 창작 과정에 지원이 필요한 예술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. 

<나의 창작노트> 지원사업은 '무정산' 공모사업으로 운영되어 참여 예술인들이 어려움을 느끼는 정산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지원에 따른 간섭을 최소화하여 예술인들의 창작 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다.

이번 지원사업은 지역을 소재로 한 창의적 관점에서 실현 가능하고 발전 가능성이 높은 창작 과정을 선발하게 되며, 지역예술인들의 예술 활동을 창작노트 형태의 결과물로 제출하면 지원금 100만 원과 함께 참여 예술인 간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형태로 진행한다.

이후 <나의 창작노트> 후속 사업으로 진행될 2단계 쇼케이스 「픽업스테이지」에 지원할 기회를 제공하여 창작활동이 실제 발표까지 이어지게 된다.

지난해 <나의 창작노트>는 연극부터 시각, 문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30여 명 예술인을 지원하였으며, 후속 사업으로 진행된 2단계 쇼케이스 「픽업스테이지」는 총 7명(공연 3명, 시각 3명, 문학 1명) 예술가 지원을 통해 큰 호응을 얻었다.

<나의 창작노트> 지원사업의 참여 신청은 오는 5월 14일까지며, 활동은 5월부터 8월까지 진행된다.

<저작권자 '결정적 진실보도에 강한 언론 ⓚ 경원일보'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>

황민호 기자 seoul5554@hanmail.net

<저작권자 © 경원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>
default_news_ad4
default_side_ad1

인기기사

default_side_ad2

포토

1 2 3
set_P1
default_side_ad3

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

default_setNet2
default_bottom
#top
default_bottom_notch